본문 바로가기
사업일기/24년 1월, 2월

중국 사입 하고 로켓 그로스 판매 했더니 자면서도 돈이 벌리긴 하네.

by 돈버는빵식 2024. 1. 22.
반응형

 

 

쿠팡 사업을 했더니 매일 10만원씩 손해가 난다.

사업한다고 무조건 잘 되는 게 아니다. 내가 월급 받아서 생활했으면 벌 돈을 오히려 사업을 시작하면 손해보고 까먹는다. ㅎㅎ 해외구매대행을 잠깐 멈추고 사입을 시작했다. 12월 말에 사입해

waystoinvest.tistory.com

 

음. 이거 글을 작성하고 며칠이 지났다.  (저 글 보고 싶으시면 요기를 클릭하세요)

 

이 글은 위에 글을 읽어봐야 이해가 가능할 거다.

 

1월에 사입한 상품은 5 종류이다.

1688에서 4가지, 도매꾹에서 30개만 산거 1개이다.

순서대로 A, B, C, D, E라고 하겠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그냥 잘 팔리고 있다. 너무 재고를 조금 가져와서 아쉽다. 

설날이 곧 다가와서 중국 공장이 쉬기 때문에 추가 사입이 어려운 게 안타까울 뿐이다.

2월 16일에 다시 주문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때부터 한국에 도착하려면 또 2주 기다려야 하니..

3월부터 판매를 해야 하게 생겼다. 

 

어쨌든 방법은 이제 알겠으니 나머지도 얼른 세팅이 다 끝나면 월 3,4천 매출은 금방 할 것 같기도 하다..?

(이러고 나중에 또 징징 거릴 수도.. ㅋㅋ)

 

현재 팔리는 제품을 하나씩 설명을 하겠다. 

A는 포장지 사이즈 문제로 다 판매를 하면 60만 원을 덜 버게 생겼다. 

근데 회수하자니 너무 택배 수량이 많고 무겁기도 하고 귀찮아서 내가 재포장하기는 너무 힘들 것 같았다.

그냥 그대로 일단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어차피 팔아도 손해는 아니기 때문이다.

(글 뒤쪽에 설명하겠지만 이것도 900개밖에 없는데, 품절 날까 봐 광고를 더 못 돌리고 있다.

중국 춘절 연휴 지날 때까지는 천천히 팔아야 한다.

스몰로 사이즈 잡힌 것만 오늘 아침에 더 구매 요청했는데 설날 전에 도착이 될지 모르겠다. )

 

B는 판매를 하면 30만 원 덜 버는 구조이기는 한데 금방 포장이 가능해서 다시 회수하고 있다.

(근데 회수 한 2주 걸린다. 회수 전에도 잘 팔렸는데, 얼른 회수하고 다시 입고 시켜서 판매하고 싶다..

사실 설날 겹치는 게 아니면 그냥 지금 얼른 팔아버리고 싶다. 이후에 추가 사입 하고 싶은데 어차피 설날이 있어서 재사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일단 회수하고 2월에 판매하려고 한다. )

 

C는 이제 판매가 시작되고 마케팅 작업 돌리면서 광고도 시작했다.

(이건 이번주는 지나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

 

D는 24개 넣고 마케팅 작업 시작하고 판매했는데 지금 보니깐 12개가 팔려있다. 

아직 마케팅 작업도 완료가 안되었는데, 품절 날 것 같아서 얼른 재고 100개를 더 채우려고 한다.

그냥 한꺼번에 300개 다 넣을까... 고민되긴 한다.

그냥 100개씩 나눠서 일단 넣어봐야지. 

 

지금 하고 있는 광고 효율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이번엔 B는 회수 중이고, C, D는 이제 광고 돌리고 작업 중이라 이번엔 제외하겠다.

광고 돌린 거는 A와 E에 대해서 설명하면 될 것 같다.

이게 일주일치 광고 돌린 거 결과이다. 

이게 어제 광고 돌린 거 결과다.

 

위에 A상품 아래가 E 상품이다.

E상품의 효율이 갑자기 줄어든 이유는 기존 재고가 토요일에 다 판매가 되었다.

재고가 없어서 도매 꾹 상품을 팔아야 한다. 그래서 어제부터 일부러 안 팔리게 만들어놨다.

상품가격 올리고, 광고 목표치를 2배로 올려놨다. 근데도 팔리는 게 좀 신기하긴 하다 

 

A상품은 돈은 덜 벌겠지만 어차피 팔아도 손해는 아니니 일단 판매를 시도하고 있다.

광고는 522%, 828% 광고 수익률이 나온다.

재고 조절 때문에 광고 금액을 일 2만 원 한도를 해놨더니 더 판매가 안된 것 같다.

더 올리고 싶어도, 품절 나면 재고 채우기가 힘들어서 참고 있다. 

아오.. 설날은 왜 갑자기 지금 껴 있는 것인가... 

 

E 상품은 일주일치 409%, 어제 121% 나왔다. 이거는 도매꾹에서 일단 소싱해서 판매해보는 상품이다.

도매꾹에서 떨이로 나왔길래 30개만 받아서 팔아봤는데 지금 다 팔렸다.

더 살걸 이라고 약간 후회된다. ㅎㅎ 

 

토요일부터는 그냥 윙으로 주문이 들어오고, 이거를 도매매에서 보내고 있다.

근데 떨이로 나왔던 곳은 이미 품절이 되었고, 다른 곳에서 보내고 있는데 여기는 가격이 더 올라서.. 그냥 덜 팔리게 하려고  가격도 올리고 목표 수익률 %를  2 올려서 판매하고 있다.

아마 광고를 꺼야 할 순간이 올 수도 있다. 광고 끄면 나중에 다시 올리기 힘들다는데, 재고관리가 참 쉽지 않은 것 같다.

1월 말에 1688에서 제품이 더 들어온다.  그때 본격적으로 이 제품도 팔아보려고 한다.

1688 가격이 더 싸니깐 ㅎㅎ 더 마진도 많이 남고 판매될 것 같다.

 

그래서 2개 제품 팔아서  매출이 얼마냐면, 어제 가격으로 31만 원 나왔다.

 

이렇게 한 달만 팔면 천만 원 매출이기는 한데. ㅎㅎ

이런 거 20개만 찾으면 월 매출 1억이 되는 것 같다. (말은 참 쉽죠..? )

 

 

일단 이번달은 A,C, D 상품 3개 판매하면서 얼마 나오는지 지켜봐야겠다.

C,D 상품은 며칠 지나고 광고 세팅 완료 되면 어떻게 매출이 상승할지는 지켜봐야겠다. 

 

본격적으로 막 뭐를 해보려고 하는데, 중국 춘절이 껴 있어서 아쉽다.

그래도 사입은 방법은 알았느니 해보고 4, 5월즘에 구매대행도 다시 해봐야겠다.

 

추가로 다른 사업 해볼 것도 생각이 나는데 2월에 여행 가서 시도해봐야겠다.

이건 잘 되면 전자책으로 써봐야겠다. ㅋㅋ

본격적인 강의팔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