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흐름만들기/돈버는 생각

돈 벌고 싶으면 그냥 해보세요.

by 돈버는빵식 2022. 8. 22.
반응형

평범한 사람도 돈을 번다. 저는 동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난 능력이 없어서 돈을 못 버는 거야라고 하시는 건 잘못된 거라고 확신합니다.

 

아무래도 자본주의시대에 

우리가 살다 보니 돈 잘 버는 사람이 잘되는 사람, 

돈 못 벌면 잘 안 된 사람 이렇게 나누고 있는데 그건 좋은 생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중심은 돈이 아니고, 꼭 돈이 있다고 행복한 삶은 아닙니다만 이 영상을 클릭하신 분들은 돈을 더 잘 벌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여 이번 주제는 돈 버는 거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현재 돈을 잘 버는 분들은 운과 시대에 맞는 능력을 갖고 있는 거는 맞습니다.

 

시대에 맞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에 맞는 능력이라는 것에 대한 예시를 들어볼게요.

손흥민 선수가 조선시대에 태어났다면 지금의 명성과 부를 가졌을까요?

과거 석기시대에 태어났다면요? 

축구라는 단순한 공놀이를 아무도 안 봐준다면 그러한 부와 명예를 가질 수 있을까요?

 

축구가 지금 시대에 마케팅에 맞춰 관객도 생기고 기업이 관객들에게 보여줄 광고비를 대주기 때문에 그러한 연봉을 얻을 수 있는 거죠.

 

반대로 석기시대에 사냥을 잘하던 능력이 있어 그 부족의 장이 되었던 사람이 있다고 해볼게요.

부족장이라는 사람이 지금 시대에 태어났다면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사냥을 잘한다.라는 능력이 어느 정도로 현대 시대에서 먹힐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창던지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사람이 될 수는 있겠네요.

 

운이 따라야 하는 게 아무리 내가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그 능력을 발휘할 시대에 태어나지 않았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럼 내가 운이 없어 지금 돈을 못 버는 건가?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내가 어떠한 능력이 있는지는 이것저것 시도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아무도 그 사람이 어떠한 능력이 있는지는 몰라요. 

그렇기 때문에 뭐라도 해봐야 내가 어떤 능력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어그로 잘 끄는 사람 

좋은 콘텐츠를 가진 사람

목소리가 좋은 사람

이야기를 재밌게 잘 풀어내는 능력을 가진 사람

글을 잘 쓰는 사람

사진을 잘 찍는 사람 등은 현재 온라인 시대에 맞게 돈 잘 버는 능력이 있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이 사람이 유튜브를 안 했다면, 블로그를 시작을 안 했다면, 인스타그램을 안 했다면 과연 그 능력을 발휘했을까요?

 

무엇이든 해봐야 아는 겁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저 사람은 특별해, 혹은 난 평범하니깐 회사나 다녀야지.

이렇게 하면 아무것도 될 수가 없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회사 평범하게 다니는 사람들이 이상하다, 잘못되었다. 

이런 것은 절대 아닙니다. 각자가 본인에 맞는 행복 추구함이 있는 겁니다.

 

퇴근하고 유튜브 보고, 책 읽고, 가족들과 시간 보내고 이런 게 행복한 분이 있는 거고

 

휴식과 취미는 잠시 몇 년 뒤로  미루고 지금 나는 돈을 더 벌고 싶어라는 마음에 돈 벌 방법으로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사람이 있는 거죠.

 

 

삶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시대라도 꼭 돈 조금 더 잘 번다고 뛰어난 사람도 아닙니다. 돈을 더 벌려는 사람들은 본인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 다른 삶을 비난하고 무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요새 유튜브에 평범한 분도 할 수 있어요.라는 말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한 것 같아요

왜냐하면 모두가 평범한데 각자가 추구하는 바가 다르고, 각자가 시대에 맞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제가 말하는 이것저것 해보세요라고 말하는 것도 잘못된 걸 수도 있죠.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도 평범한 사람은 아닐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보다 무언가를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해보셔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화되지는 않습니다.

 

현대사회는 과거시대와 다르게 도전과 시도를 한다면 내가 현재의 삶과 변화될 수 있는 시대는 맞는 것 같습니다. 

 

변화의 가치를 지금보다 돈을  더버는 삶이라 생각한다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온라인시대의 장점은 나의 콘텐츠와 끼를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이 과거보다 더 쉽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은 나에 대한 홍보를 빠르고 넓게 퍼뜨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만 해도 동네에서 주변 고객들한테 판매를 하는 게 아니라 전국적으로 전 국민을 상대로 판매를 할 수 있는 거잖아요. 

 

무엇보다 우리는 그 분야에 1등을 추구하는 거는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는 10등 20등이 되어도 지금의 평범한 삶보다는 돈을 더 벌면서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 내가 무언가를 했을 때 행복한 일을 찾아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삶을 위해서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유튜브도 합니다.

봐주시면 감사. 안봐주셔도 이거 글 읽었으니 감사

 

https://www.youtube.com/@bestwaytorich

 

부자가 되는 방식

돈버는 법에 대해서 열심히 연구하고 공유해보겠습니다.

www.youtube.com

 

제가 들어보고 추천하는 돈버는법 온라인 강의는 잘 나가는 서 과장이란 분의 강의입니다.

https://mrseo-coach.com/seo/46/

 

서과장 코칭

누적 수강생 5,000명 + “구매대행” 혼자 하시기 힘드셨나요? 초보자를 위한 구매대행 A-Z 를 전부 담았습니다.

mrseo-coach.com

 

"위에 URL 링크로  결제 시 소정의 제휴 수수료를 받습니다. "

그런데 꼭 제 링크로 안 해도 되니, 그냥 저분 강의는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