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흐름만들기/돈버는 생각

얼굴없이 유튜브 부업으로 50만원 버는 법 (스마트폰으로 하루 5분 집, 회사, 어디든 놀러가서 쉽게 놀면서 일하기) chatGPT 몰라도 0원으로 돈버는법 추천

by 돈버는빵식 2023. 6. 6.
반응형

https://youtu.be/VS283n-KzXM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써서 제품이 알려지고,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는 회사가 있는 것을 뉴스로 많이 보셨을 겁니다.

 

 

공항패션, 아니면 tv 예능 같은 곳에서 연예인이 쓰던 제품이 한번 나오면 다음날 제품이 품절되고 이런 사태가 일어나죠.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재벌 이재용 회장이 쓰던 립밤이나 패딩이 품절된 것도 뉴스로 보셨을 겁니다.

 

유명인이 한번 쓴 제품이라는건 엄청난 효과입니다.

그런데 우리같은 일반인이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죠.

왜냐하면 우리는 몇억씩 주고 그분들을 고용할 돈이 없으니깐요.

 

하지만 내돈 하나도 안 들고 0원으로 연예인이 홍보하는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여러분은 이 일을 한번 시작해 보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제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첨부한 유튜브 영상을 끝까지 보시거나 블로그 글을 다 읽으시면 유튜뷰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영상 저작권 

2. 쿠팡파트너스 같은 온라인 제휴 마케팅으로 돈버는법 

3. 음악, 영화 리뷰 채널은 어떻게 돈을 버는가? 

4. 함부로 연예인 이름 갖다 쓰다가 2천만 원 벌금 내는 퍼블리시티권 사례

 

이 외에도 여러가지 아실 수 있으니깐 한번 읽어주시고 궁금한 게 있으면 유튜브 영상 댓글로 한번 문의해 주세요.

우선 여러분의 시간을 딱 5분만 써서 연예인을 통해 쉽게 돈버는 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시로 이영지님이 하시는 굉장히 핫한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이라는 유튜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기서 르세라핌이라는 아이돌팀에 김채원 님이 나오시는데요.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연예인인데 이분이 나오셔서 맹구 휴대폰 케이스를 자랑을 하세요.

이걸 판매를 하면 내가 돈을 벌겠죠?

 

이 쇼츠를 만드시는 분을 보시면 댓글에 링크를 걸죠.

이걸 누르면 이렇게 뉴스픽 이라는 곳으로 넘어갑니다.

뉴스픽은 잠시 후 제휴마케팅에서 설명을 드리겠지만 그냥 이렇게 링크를 거는 걸로 돈을 버는 겁니다.

 

보통은 조회수가 잘 나올만한 아이돌 쇼츠 영상을 갖다 쓰고 이렇게 댓글에 아이돌이 쓰는 물품해서 물건을 판매를 하는 본인의 쇼핑몰 링크를 걸죠.

 

https://vo.la/N3wJH

 

유니커블 갤럭시 S23 S22 S21 S20 플러스 울트라 노트20 노트10 개구쟁이 소년 채원 코끼리 콧물 스피

COUPANG

www.coupang.com

이걸 누르면 쿠팡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돈버는거 끝입니다. 되게 간단하죠?

 

그런데 여기서 아마 의문점이 드실 거예요.

1. 저걸로 어떻게 돈을 번다는거냐?

2. 저 영상을 어떻게 5분만에 쉽게 만드는지

3. 남이 만든 영상을 내가 갖다 써도 되는지,

4. 그리고 해당 제품을 판매를 하려면 짱구라는 만화에 대한 IP저작권도 필요하고,

5. 아니면 내가 이런 제품을 공장을 컨택해서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데 이런 시간도 없고 할 능력이 안되는데 어떻게 파냐? 이런 생각이 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죠? 아닌가요?

 

이미 알고 계셨다면 능력자시네요.

 

우선 제품 판매하는거 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내가 도매처를 알기 어렵다. 상품 저작권이 무섭다. 근데 물건을 판매하고 싶다.

이걸 쉽게 해결해주는게 바로 제휴마케팅 이란 겁니다.

 

한번 쿠팡에 이재용림밤이라고 쳐볼게요. 이 제품이 엄청 판매가 되었죠.

그런데 말씀드렸듯이 이걸 판매하려고 보면 우리 같은 일반사람이 도매가에 가져오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저 립밤을 한번 판매할수 있는 기회를 가져왔다고 쳐볼게요.

 

그러면 저걸  5,500원에 판매를 하면, 쿠팡에 판매자는 약 10% 정도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그럼 550원을 쿠팡에 떼주는 거죠. 

 

그럼 대략 4,900원에 택배비 2,500원 빼면 2,400

여기서 원가 1,500원 치면 저거 1개 팔아서 대략 1,000원 남는 겁니다.

근데 여기서 뭐 반품나고 이러면 재고 비용 들고 이런 거 하면 크게 남는 게 없어요.

 

근데 쿠팡에서는 저 제품을 구매하도록 누가 링크를 홍보해주면 자기네가 10% 먹는 거에서 3% 수수료를 홍보자에게 줍니다. 저는 그럼 리스크 없이 약 170원 정도를 내가 얻게 되는 겁니다.

그게 바로 쿠팡 파트너스 라고 하는 제휴 마케팅 입니다.

 

이 쿠팡 파트너스의 장점은 내가 도매처랑 얘기할 필요도 없고, 반품 문제에 대해서 고객과 얘기할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꼭 저 제품을 구매한게 아니더라도 내 링크로 들어간 사람이 24시간 내에 쿠팡에서 제품을 아무거 나라도 사면 다 제 수수료가 됩니다.

그러니깐 저 휴대폰 케이스를 사게 어쨌든 쿠팡 링크 클릭을 유도만 하고, 그사람이 24시간 내에 다른 거를 사도 내 수익이 되게 만드는 전략이라는 거죠.

 

좋죠? 그래서 이런점을 잘 사용하는 게 뉴스픽이라는 회사입니다.

인터넷에서 굉장히 자극적인 뉴스 제목을 보시고 호기심이 생겨서 누르신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러면 글을 반만 보여주고 쿠팡에 막 들어갔다 오면 다 보여주겠다라고 하죠.

 

추천인 코드 : AF2059409

https://partners.coupang.com/#affiliate/ws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이게 쿠팡 파트너스 링크입니다.

여기 한번 들어갔다오게 되면 나도 모르는 새에 24시간 내에 아무거나 쿠팡에서 구매하면 쿠팡에서 뉴스픽에게 3%의 수수료를 주는 겁니다.

그럼 뉴스픽은 저 글을 뿌리는 사람에게 수익을 일부 공유를 해줍니다.

 

이 링크는 어떻게 만드느냐?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이재용 립밤 이렇게 검색을 하면 이 링크가 생성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꼭 이 링크로 홍보를 해야 해요.

 

내가 이 상품 페이지에 직접 가서 링크를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쿠팡파트너스 가입하거나 영상에서 보여드리는 모든 프로그램 링크는 제가 댓글에 블로그 링크를 드릴테니깐 영상을 한번 다 보시고 하나씩 보시면서 실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드리는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가입을 하시면3%가 아니라 한 달 동안 4%로 수익을 얻게 됩니다.

 

어쨋든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을 했다 쳐도 이 링크를 어디다 마땅히 홍보를 하기가 굉장히 어렵죠.

 

내가 블로그를 쓴다고 해도 노출이 되기 어렵고, 어디 인터넷 맘 카페나 커뮤니티 글에 쓰면 홍보한다고 퇴출당하죠.

근데 내 쿠팡 링크의 노출을 쉽게 해결해 주는 게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쇼츠인데요.

유튜브 자체에서 쇼츠 노출을 굉장히 많이 지원 해주고 있습니다.

난 영상편집 못하는데? 하시는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ko.savefrom.net/222/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한 번의 클릭으로 YouTube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 빠르고 간편하게 vimeo, Facebook 및 Dailymotion 등의 비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YouTube Downloader!

ko.savefrom.net

 

이렇게 여기 크롬에 가셔서 영상 다운로드 가능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고 김채원 님이 나오는 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vrew.voyagerx.com/ko/

 

Vrew, 문서 편집처럼 쉽고 빠른 AI 영상 편집

AI를 활용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영상 편집을 경험해보세요! 음성 인식 자동 자막, 빠른 컷 편집, 200종 이상의 AI 목소리, 다양한 무료 소스까지 한 곳에서 Vrew가 도와드려요. 유튜브 부터 숏폼

vrew.voyagerx.com

그리고 브루라는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로드 한 영상을 이렇게 쇼츠로 만들고 오케이 하면 쇼츠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되게 쉽죠?

이런걸 여러 개 만들고 그냥 사람들이 쿠팡링크로 구매하길 기다리면 됩니다.

별거 없어요.

 

여기서 조금 유튜브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이런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이 영상은 저작권이나 이런거에 대해 안 걸리나요?

남의 영상은 수익화가 어려울텐데이런 거 생각이 드실 거예요

 

우선 유튜브 조회 수익은 사실 많지는 않습니다.

이게 영상이 200만 조회수인데, 이 정도 금액을 벌었어요.

이건 뭐 영상마다 다르기때문에 정확하다 말씀은 드릴 수 없지만 아무튼 조회수 수익만으로 큰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회수 수익보다는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그럼 저 휴대폰 케이스 팔아서 100원씩 이익나서 언제 100만 원  모으냐 하시겠죠. 저 만 원짜리를 팔면 사실 돈이 안되죠.

연예인이 입은 옷이나 아이돌이 쓰는 인테리어 가구, 전자제품 이런 고관여 제품이라고 하는 금액이 비싼거를 링크로 걸어서 팔아야 하는 거죠. 

 

저작권에 대해 더 말씀을 드리자면

아마 영화나, 드라마 소개 유튜브, 아니면 음악 유튜브 이런거에 대해서도 평상시 궁금하셨을 거예요. 10초 쓰면 괜찮나요?

 

이런 카더라도 굉장히 많죠. 

우선 이렇게 남이 찍은걸 가져다 쓰는 합법적인 방법은 2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필터에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라는 걸 누르고 뜨는 영상들은 내가 2차 창작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분들은 자기 영상이 널리 퍼지길 바라면서 만드시는 거거든요.

 

https://elements.envato.com/photos

 

Stock Photos, Pictures, All Royalty-Free - Envato Elements

Unlimited downloads of stock photos for one low cost. Browse our library of over 8,236,783, find the perfect one for your project! Here some examples of what you can find: Couple In New Home Putting Together Self Assembly Furniture, Sunset view at Mosque,

elements.envato.com

보통 영상은 이런 envato 같은 곳에서 돈을 주고 사거나 무료 영상사이트 아니면 방금 보여드린 크리에이티브 같은 곳에서 가져오시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U26MpJTwwA
 

여기 보시면 세븐틴 이라는 아이돌분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라이선스(재사용 허용)이라고 해서 본인들 영상을 마구 퍼가게 두신 거예요.

그런데 그냥 저걸 올리는게 아니라 2차 창작이라는 걸 해야 합니다.

이 개념은 뒤쪽에 설명을 드릴게요.

 

두번째는 유튜브 영상에 보시면 클립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건 쇼츠로는 퍼가는게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0332730?hl=ko

 

클립 공유하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튜브에서 만들어준 쇼츠 클립 가이드입니다.

 

퍼가는 거에 대해 두 가지 방법이 약간 성격이 다른데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는 해당 세븐틴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삼자인 내가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데 재사용해서 참고로 갖다 붙여도 된다는 겁니다.

 

두 번째 클립은 보시면 5~60초 길이이니깐, 쇼츠는 1분 미만 영상이거든요.

쇼츠 말고는 1분이 넘는 영상에 자기 영상을 첨부하는 건 허락하지 않는다. 입니다.

 

남의 영상에 자막을 붙인다거나, 이어서 내영상을 붙이고 이런 걸 사실 2차 창작이라고 하거든요.

그런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아닌 영상이나 음악 이런거를 막 갖다 쓰시는 분들이 많죠.  5초 써도 되나요? 이런 게 많은데, 제가 드릴수 있는 대답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가 아닌 영상을 가져다 썼을 때 1차 창작자인 원작자가 문제를 제기하면 무조건 문제가 된다.입니다.

 

5초를 쓰건 10초를 쓰건 다른 사람 영상이나 음악을 그냥 갖다 썼는데, 원작자 문제를 걸면 문제가 되는 거예요.

유튜브 스튜디오에 가시면 저작권이라는 칸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제 영상을 가져다 쓰면 여기에 떠요.

여기서 원작자는 2차 창작자 사람의 수익을 내가 가져오게 한다던가, 아니면 그사람의 영상을 정지시킨다거나 하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깐 유튜브 자체에서는 2차 창작을 허락을 하지만,

모든건 다 원작자가 문제를 제기하면 문제가 된다.

입니다.

 

그런데 저 아이돌 영상을 올리는 분들은 어떻게 활동을 하느냐?

이게 궁금한거죠.

일단 이 개념부터 아셔야 해요.

 

저는 -윈 전략 이라고 하거든요.

이게 뭐냐.

제가 영화 유튜버라고 해볼게요.

근데 내가 영화 소개를 하면서 결말까지 다 유튜브에 올려버리면 그걸 시청한 사람은 원작을 볼 생각을 안 하겠죠.

 

그런데 결말은 스포를 안하고 막 엄청 재밌을 때 유튜브 영상을 딱 끝내면서, 결말은 영화를 vod를 구매하시거나, 넷플릭스에서 보세요.

이러면 궁금하신분은 가서 영화를 보시겠죠.

 

영화 제작자 입장에서는 후자의 경우가 자기네 영화를 홍보를 해주고 궁금한 사람은 가서 vod 이런 거를 구매를 하게 되니깐, 좋죠.

 

근데 여기서도 좋다 이건 제생각이고, 영화 제작자가 홍보 이런 건 원치 않는다. 하면서 문제를 삼고 싶으면 문제가 되는 겁니다.

대형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요즘에는 영화 제작사에서 먼저 저런 홍보를 의뢰하기도하죠. 그래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형 유튜버는 결말을 스포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작은 유튜버이기 때문에 저 홍보 영상의뢰가 들어오지는 않죠. 

그래서 저희는 정석적으로 만든다면 영상을 만들기전에 영화 제작사에 문의를 넣고, 허락을 받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그러나 보통은 다들 그러 시지를 않죠.

 

책 요약 유튜버도 마찬가지죠. 

책 내용을 다 말해버리면, 사람들이 책을 구매를 안하죠. 

그럼 출판사에서 문제를 삼겠죠?

  

음악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저도 잘은 모르지만 수익화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수익화를 하느냐? 

 

우선은 구독자를 늘리고 채널을 판매를 하던가, 아니면 어떤 가수가 신곡을 냈을 때 우리 곡 좀 홍보해 달라고 하면서 소속사에서 컨택을 하는 경우도 있고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크리스마스 플레이 리스트 이렇게 하고, 제품 광고비를 받으면서 영상 화면에 크리스마스 제품 사진을 이쁜게 나온 걸을 보여주면서 아래 댓글에 그 해당 쇼핑몰 링크를 걸 수도 있겠죠.

 

아니면 여름용 수분크림 해서 여름 플레이 리스트에 걸고, 아니면 캠핑할 때 듣는 노래 하고 캠핑용품을 화면에 보여주고 쇼핑몰 링크를 걸 수도 있겠죠.

  

운동 할때 듣는 노래 이런 것도 마찬가지로 프로틴이나 운동용품을 판매할 수도 있겠죠.

이런 식으로도 수익화를 할 수가 있는 겁니다.

 

저런 연예인이 나오는 영상 같은 경우에는 아이돌들의 예쁜 모습을 팬들이 편집을 해서 올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아이돌이 쓰는 제품 하면서 수익화를 할 수가 있겠겠죠.

 

저 김채원님이 나온 영상을 다시 볼게요.

일단 저거의 원작자는 차쥐뿔 제작사죠.

 

그러니깐 윈-윈 전략을 하려면 풀영상은 댓글에 하면서 풀영상 링크를 댓글에 걸어주면 저 쇼츠는 차쥐뿔의 홍보영상인 거죠.

 

풀영상 링크를 달면서 아래 살짝 연예인이 쓰는 제품 하면서 쇼핑몰 링크를 추가로 달수는 있는 건데 사실 이 모든 윈-윈 전략은 저 원작자인 차쥐뿔 제작사가 저런 쇼츠를 만들어서 쇼핑몰 링크를 다는 걸 싫어하면 사실 만들 수가 없습니다.

 

클립이라고 해서 쇼츠 허가는 해줘도 거기서 만든 결과를 원작자가 싫어하면 영상을 내려야 한다는 거죠.

왜냐하면 쇼츠만 하는게 아니라 저렇게 쇼핑몰 링크를 걸면서 상업적으로도 이용을 하는 거잖아요.

 

그냥 꼭 차쥐뿔이 아니라도 저런 영상을 만드는게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저런 곳들이 운영 되는 이유는 저 정도는 제작사분들이 관대하셔서 묵인을 해주는 거지.

 

사실은 문제가 될 수 있는 겁니다.

 

저 휴대폰 케이스가 만3천원인데 3% 390원 이거든요.

저런 거 상품 여러 개 해서 천 개를 팔아야 39만 원 버는 겁니다.

 

소속사에서 문제를 안삼는 이유는 2차 창작자가 자기네 연예인 이용 해서 돈을 버네 하면서 변호사 고용해서 고소하고 저 수익 가져와봤자 39만 원으로 변호사 비용도 못 대니까 그냥 넘어가주는 겁니다. 

그리고 악플을 달아서 연예인을 비난하거나 자기네 연예인통해서 억대 금액을 벌고 이런 것도 아닌데 소속사 입장에서는 저걸 문제 삼기도 사실 쪼들리는 거죠.

 그래서 그냥 넘어가주는 겁니다. 

그런데 쇼핑몰에 르세라핌 김채원 이렇게 쓰면 퍼블리시티권이라고해서 문제가 됩니다.

 

최근에 탑여배우 김태X 님이 자기 이름을 건강식품에 걸어서 판매하는 판매자들을 고소했어요.

 

뭐 그분이 하셨다기보다는 소속사에서 했겠죠.

이게 건강식품이 0개가 판매된 분들도 일단 이름 자체를 걸어서 판매를 시도하신 분들은 다 고소를 당해서 1인당 2천만 원 합의금을 물어야 되게 판결이 났거든요.

그러니깐 이렇게 내가 직접 쇼핑몰 제품을 판매할때는 연예인 이름을 상품명에 쓰고 그러면 안 됩니다.

 

그럼 저 차쥐뿔 원작자만 문제를 안삼으면 되는 거냐?인데

사실 소속사에서도 문제를 삼으려면 삼죠.

 

저런데 출연 할때 보통 유튜브는 품앗이라고 해서 출연료를 받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초대하시분이 거마비 정도로 해서 한 10~20 정도 주시거든요.

 

하지만 문제가 되었을때 영상을 내릴 수 있도록 보통 계약서는 쓰죠.

뭐 일을 잘하는 소속사라면 계약서를 쓰고 출연을 하겠죠.

어쨌든 저런데 출연을 하는 목적이 뭐겠어요?

 

아이돌 홍보를 하는 거죠.

그런데 소속사 입장에서는 저런 추가적인 쇼츠 영상을 만들어주는게 굉장히 아이돌분들이 홍보가 되기 때문에 저런 2차 창작을 묵인을 해주는 거죠.

 

왜냐하면 소속사에서 저걸 일일이 다 편집을 해서 유튜브에 올리려면 편집하는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겠죠.

 

10분짜리 기본영상 하나를 만들면 저같은 아마추어 편집자가 해도 최소 10에서 20만 원은 드는데 근데 저 많은 영상들을 팬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무료로 해주는 겁니다.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배우 김태리씨의 경우는 소속사에서 저런 유튜브 번역 무료로 해줄 사람? 했다가 문제가 되었죠.

 

근데 여기 소속사 입장에서는 윈-윈 전략을 생각해서 사실 번역 해주는 분의 인스타그램 아이디 링크를 걸어준다고 했거든요.

그럼 뭐가 윈-윈인 거냐.?

 

저 나라의 언어의 번역을 원하시는 분은 저 인스타그램으로 저 팬분에게 연락을 해서 번역을 맡길 수가 있겠죠. 

그럼 저 팬은 돈을 벌 수가 있겠죠? 아니면 저 팬분이 저런 번역 능력이 있는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내가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홍보가 되는 것과 아닌 건 엄청난 차이인 겁니다.

그래서 윈-윈 전략으로 김태리 씨 소속사에서 시도를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의도가 대중들이 받아들이지는 못한 거죠.

 

근데 이렇게 소속사에서 팬한테 요청이 아니라 팬들이 자발적으로 해주는건 소속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땡큐죠.

근데 땡큐는 제생각이고, 이 모든 것도 소속사에서 문제를 걸면 땡큐고 나발이고 사실문제가 되는 겁니다.

왜냐하면 허락을 받고 하는 게 아니니깐요

 

특히나, 예쁜 영상을 해주면 모를까 선넘어서 아이돌 비포 앤 에프터 해서 이상한 사진걸고 하면 안됩니다.

뷰티 유튜버나 성형외과 유튜버 분들이 하실텐데, 이상한 사진을 걸고하면 아이돌분들이 기분이 나쁘잖아요.

 

거기서 그러고 끝나면 모를까 보통은 화장품을 판매하려고 홍보를 하던가 하면 상업적으로 병원 홍보하려고 이 연예인을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겁니다.

 

그러니깐 이런 2차 영상을 만들때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고 싶다면 원작자와 협의를 하는 게 가장 좋은 정석적인 행동인 겁니다. 그런데 이게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죠.

 

사실 제가 연예인 소속사 입장이라면 일일이 저런거 연락 오면 답장해 주기 귀찮을 거 같아요. 

그냥 너네가 알아서 잘 만들어라. 하고 선 넘는 것만 뭐 내려라 하겠죠. 

근데 그건 뭐 안유명한 초보 유튜버인 저의 입장이고, 연예인분들은 입장이 다를 수가 있겠죠.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1. 아무튼 연락하기가 힘들다면, 최대한 윈-윈 전략으로 영상을 만들고, 

2. 해당 원작자들이 도움이 될 수 있게 만들고 내가 거기서 조금 수익화를 시도해야, 

혹시라도 문제가 되었을 때 연예인도 사람인데 그 정도는 뭐 좀 봐주겠죠.

 

근데 계속 말씀을 드렸지만, 2차 창작 영상은 언제든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이 방법은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아니면 이영지님이나 저런 연예인분에게 dm을 보내고 허락을 받으시고 당당히 활동하시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앞으로 계속 돈 버는 법 찍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