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하기/주식

공모주로만 연 2000만원 재테크 (공모주 청약 균등배정 공략법) | 2편 마이너스 통장 활용

by 돈버는빵식 2023. 1. 5.
반응형

 

이전글 먼저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전글 : 공모주 청약 방법, 정말 쉽게 따라 하기 (클릭)

 


 

공모주에서 돈 벌려면 딱 이 2가지만 기억하세요


1. 마이너스통장
2. 화목한 가족

노하우가 뜬금없죠? ㅋㅋ
정확한 공모주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공모주를 하는지는 제가 바로 직전에 올린 다른 글을 참고하시고요. 

사실 이런 정보를 전자책 같은 거 만들어서 몇만 원에 팔고 그러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도대체 무슨 내용이 있을까 궁금하기는 한데, 돈 아까워서 구매 안함. ㅎㅎ

 

저도 전자책을 만들어서 한 1만 원에 팔까 하다가, 전 쿨 하니깐 그냥 말씀을 드릴게요.

 

1. 마이너스 통장

우선 공모주라고 하면 1주를 받아서 치킨값 번다.로 많이들 아실 겁니다. 
이게 균등제도라는 게 생겨서인데요.

우선 비례제도를 하시는 즉 공모주로 큰돈을 버시고 싶은 분들에게 말씀을 드리자면 청약 증거금은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을 하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게 싫으시면 그냥 내가 갖고 있는 순수 현찰, 파킹 통장에 돈 넣고 있는 예금으로 청약 증거금 넣는 겁니다.

파킹 통장이든 마이너스 통장이든 여러분이 증거금 넣은 돈의 이자를 계산한 후에 비례로 청약을 할지 그냥 균등만 넣을지 결정하시면 돼요.

예를 들어볼게요. 
내가 1억을 토스 통장에 넣고 매일 2%씩 이자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볼게요.
 그럼 1억 * 2% = 2백만 원 / 365일 = 5,480원. 
매일 나는 5,480원씩 이자를 받습니다. 

근데 보통 주식 청약 넣으면 2일 넣죠. 
그럼 공모주를 하지 않고 그냥 파킹통장에 돈을 넣고만 있으면 11,000원 정도의 이자를 탈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갖고 있는 1억을 활용해서 공모주로 11,000원 이상이 차익을 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파킹통장에서 돈을 빼서 청약 넣는 거죠.

마이너스 통장으로도 예시를 같이 들어보겠습니다.
1억 한도로  4%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 통장 (마통)이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1억 * 4% = 4백만 원 / 365일 = 11,000원. 
내가 마통을 1억 다 사용하면 하루에 1만 천 원의 이자를 내야 하는데 
2일 동안 청약 증거금을 넣으면 2만 2천 원을 비용을 지불하는 겁니다.

그런데 주식 공모주로 그 이상의 수익을 내는 게 아닌 거 같으면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는 게 아니라 그냥 균등 배정 즉, 최소 청약 증거금만 넣고 공모주를 청약하는 거죠. 

그럼 이제 마이너스 통장을 최대한 한도를 늘리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직장인 신용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면 한도가 얼마 안 돼요. 
담보를 잡아서 마이너스 통장을 하시면 금액 한도를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분들의 경우는 담보 잡을 게 없겠죠? 보통 아파트를 담보로 해서 하면 1억 정도가 될 겁니다. 

난 아파트 없는데요? 하시면 그냥 직장인 신용 마통만 활용하세요.  

각자 상황에 맞게 하는 겁니다. 

사업자로 담보 마통을 뚫으면 

2억까지는 될 건데 이건 요새 은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테니 은행 가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세요. 
여러분이 돈 버시려면 은행원 한 두 명쯤은 친해지시는 게 좋습니다. 


은행원 친구가 없다면 동호회를 하던, 동창회를 나가던 그건 알아서 은행원 지인 만드시고요. 

없으면 없는대로 그냥 현재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저는 20년도에 통장을 만들었기 때문에 그때 상황으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또 뭐 지금은 뭐 그럼 달라졌네. 

이럴게 뻔해서 더 말하자면 지금은 시중에 돈을 안 푸니깐 어렵긴 할 겁니다.
그런데 일단 정보를 알고 공부하자는 겁니다.

뭐 경제가 사이클을 타니깐 언젠간 다시 금리가 내려오고 시장에 돈이 풀릴 겁니다. 

그때 하시면 되는거죠. 이 마인드로 돈을 계속 버시는 겁니다. 

최근 22년도 11월에 저는 사업자등록증을 바탕으로 제가 갖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 잡아서 1억 한도로 마이너스 통장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20년도에 사업자로 만들었을 때  2억까지 해주던 게 지금은 1억까지만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은행도 상황에 맞게 변하니깐 말씀드렸듯이 은행원과 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이어도 그냥 사업자 갖고 계신 분 있습니다. 
직장인도 갖고 있는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마통에 대한 정확한 방법은 뭐 제가 이걸 돈 받고 전자책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강의도 아니니깐 컨설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각자 알아서 하시고요. 사업자 없으면 그냥 직장인 신용으로만 하세요. 

여기까지 설명했을 때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한다는 게 무슨 말씀인지 이제 이해가 가시죠?   
근데 나 하나의 명의만 활용하면 돈을 못 법니다.
그래서 돈 벌려면 우리는 추가 계좌를 더 이용하는 겁니다. 
그게 주식 청약 계좌던, 마이너스 통장이던 가족을 통해서 돈 벌 기회를 늘리고  활용 금액 한도를 늘리는 겁니다.

 

이어서 다음 글

 

다음글 : 공모주로 돈벌기 가족 활용하기(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