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흐름만들기/온라인 쇼핑몰

대량등록 vs 수동등록 | 온라인 쇼핑몰 어느 방법이 더 나을까?

by 돈버는빵식 2022. 8. 14.
반응형

오늘은 대량과 수동 등록에 대해 얘기해보려 한다.

 

나는 지금 해외구매대행을 하고 있고

프로그램을 써서 대량등록을 하면서 월매출 천만 원 정도를 하고 있다.

 

나도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 때에는 처음에 상품 한 개씩 직접 등록하는 수동방법으로 했었다.

 

그다음에 발전한 게 스마트스토어 외에도 다른 마켓도 판매 시도를 했다.

스마트스토어에  수동으로 상품등록 후 프로그램을 써서

쿠팡이나 11번가 같은 나머지 마켓에 뿌리는 작업으로 발전한 거다. 

 

당시에는 네이버에서는 수동 등록을 했을 때 상위권에 노출될 점수가 더 좋았고, 

나머지 마켓은 큰 상관이 없어서 이 방법을 이용했다.

지금도 아마 이 알고리즘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에 수동으로 상품 등록한 후에 넥스트엔진이라는 프로그램을 써서 나머지 마켓에 등록했다.

넥스트엔진은 한 달에 5만 원 정도를 내면 된다.

다른 프로그램은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보통 플레이오토나 카페 24 등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다.

 

초반에는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에 수동등록 후 프로그램으로 나머지 마켓에 뿌리는 방식이 가장 좋다.

넥스트엔진 한 달 이용료 5만 원밖에 안된다.

단 이 방법은 수동등록으로 좋은 상품을 찾았을 때가 잘 팔리는 방법이다.

 

나는 초보자이기에 수동등록을 할 때 어떤 상품을 올려야 매출이 오를지 잘 몰랐고,

다른 방법을 찾다가 대량등록을 알게 되었다. 

 

수동등록을 할 당시에는 나도 대량등록에 대해서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저게 되나?라는 

생각이 있었다.

 

역시 좁은 시야로 판단한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무언가를 해서 잘 먹고사는 이유는 다 잘돼서 인 거다. 

대량으로 잘 되시는 분이 있다는 건 대량등록 방법이 잘 된다는 거다.

 

그래서 사업자를 추가로 낸 후에 대량등록을 해봤다. 결과는 매우 좋았다.

 

내가 키워드를 잡아서 올리기는 하지만 대량등록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것도 상품이 올라간다.

 

나중에 주문이 들어와서 보면 이런 것도 내가 올렸나 생각이 드는데, 이게 대량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모르는 것도 팔린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나는 모르는 분야인데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량등록을 하다 보면 소비자가 해외구매대행으로는 이런 카테고리를 원하는구나 알게 되고,

그 카테고리 쪽으로 더 분석을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쌓인 판매 데이터로 이제 수동등록을 하면 된다.  

수동등록의 장점은 아무래도 상세 페이지 더 잘 꾸며서 판매 전환을 높일 수 있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도 안 들어오는 상품, 수동등록으로 올리면서 시간 버리는 것보단

대량등록으로 해서 잘 팔리는 상품을 찾으면 그때 시간들이고 정성스럽게 상세 페이지 꾸미는 게 나을 것 같다.



대량만 하는 게 좋은가, 수동만 하는 게 좋은가. 

이렇게 생각이 들면 둘 다 하는 게 좋다.

 

특히 초보자가 할 테크트리는

대량 등록을 한 후에 , 거기서 쌓인 판매 데이터로 수동을 한다. 

이렇게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정답은 없으니 원하는 대로 하면 되지만,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은 내가 말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거다.

 

대량등록을 하다 보면 지재권, 내가 모르는 상품에 대한 cs 등이 있는데

어차피 알리익스프레스나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해당 상품에 대해 문의하면 잘 답변해 준다.

 

영상으로 찍어서 사용법도 알려주고 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된다.

 

지재권은 거의 1년 가까이 이 일을 하는데, 지재권으로 문제 된 적이 없다.

보통 의류 쪽에서 문제가 생기는데 그쪽을 안 하면 된다. 세상에 팔게 엄청 많은데, 굳이 의류 쪽만 고집하실 필요가 없다.

그리고 카페에 보면 고소당했다고 글 올리시는 분이 있으니 그분들이 올린 키워드를 보시고 상품을 올리실 때 그쪽을 피하시면 된다..

프로그램은 미스터 서 시스템이라는 미서 씨로 불리는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다.

업자 하나에 22만 원 2개 추가하면 5만 원씩 해서 사업자 3개로 돌리면 33만 원으로 한 달 프로그램비를 내고 사업이 가능 다다.

 

다른 프로그램은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판매의 본질은 좋은 상품을 올린다이지, 

어느 프로그램이 좋냐는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램 찾는데 시간을 많이 쓸 필요가 없을 거 같다.

그 시간에 좋은 상품 찾고 업로드하는 게 더 나은 것 같다.

 

 

https://youtu.be/aiXXhqCFPP8

 

 

 

 

제가 들어보고 추천하는 돈버는법 온라인 강의는 잘 나가는 서 과장이란 분의 강의입니다.

https://mrseo-coach.com/seo/46/

 

서과장 코칭

누적 수강생 5,000명 + “구매대행” 혼자 하시기 힘드셨나요? 초보자를 위한 구매대행 A-Z 를 전부 담았습니다.

mrseo-coach.com

 

"위에 URL 링크로  결제 시 소정의 제휴 수수료를 받습니다. "

그런데 꼭 제 링크로 안 해도 되니, 그냥 저분 강의는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