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흐름만들기/온라인 쇼핑몰

해외구매대행 vs 국내 위탁판매 | 위탁판매는 어떤 방식이 더 좋을까?

by 돈버는빵식 2022. 8. 5.
반응형

https://youtu.be/SwYfxdAKcdk

이번글은 재고 없이 쇼핑몰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재고 없이 쇼핑몰 하는 방식은 2가지이다. 

 

해외구매대행국내위탁판매

 

해외에서 발송해서 배송이 조금 더 늦더라도 마진이 좀 더 많이 남는 해외구매대행이냐

아니면

마진이 좀 더 적더라도 빠른 배송을 하는 국내위탁판매냐

 

이 2가지로 많이들 고민을 하는데에 이글에서 각각의 장단점을 작성해 보겠다. 

 

우선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은 해외구매대행이다. 

주로 미국과 중국에서 제품을 소싱해서 발송시키고 있다. 


간단하게 해외구매대행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해외에 있는 제품을 구매를 대신해 준다." 해서 해외구매대행이라고 한다. 

 

해외구매대행의 판매 방식은

해외사이트에 있는 제품을 국내 오픈마켓에 사진을 올리면
고객이 제가 마켓에 올린 상품 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하는 거다.
그러면 주문이 들어온걸 보고
내가 해외 사이트에가서 대신 주문을 하고
고객한테 배송을 해주면 끝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해외 직구를 할 때에는

내가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주문을 해서 배대지를 거치고 물건을 받고 했었다.

 

그래서 이걸 직접 안하고 돈을 더 내고 국내사이트에서 주문하는 사람이 있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나의 좁은 시각으로 굉장히 잘못된 판단을 했던 거다.

 

일을 하다 보니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대행을 하시는 고객이 엄청 많다.

나중에도 작성하겠지만 판매는 나의 경험이나 제가 하던 행동 패턴으로 판단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로 판단을 하고 진행하면 된다. 그래서 내가 보기에 이쁜 물건 이런 거 판매하면 잘 안 팔린다. ㅎㅎ

 

해외구매대행의 장점은

1. 국내에 없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2. 국내 제조업 측에 물건을 판매 허락을 구하러 다닐 필요가 없다.

3. 국내에서 판매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단점은 느린 배송기간 딱 하나다.

배송기간이 오래 걸려서 고객들이 언제 오냐고 문의를 해서 답해주는 게 귀찮다.

그런데 일 하다 보면 해외구매대행만의 cs 대응 방법이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된다.


다음은 국내위탁판매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국내위탁은 해외구매대행이랑 방식은 아주 똑같은데 해외에서 제품을 보내느냐 국내에서 보내느냐 그 차이이다.

(참 쉽쥬?)

 

판매 원리를 조금 더 상세히 쓰자면 

국내 도매사이트에서 굉장히 싸게 판매되는 제품을 찾아서
같이 네이버나 쿠팡 같은 사이트에 사진을 올리고
고객이 주문을 하면
그때 도매사이트에 발주를 넣어서 고객한테 발송하는 시스템이다. 

 

장점은 아무래도 해외보다 국내에서 발송했을 때 제품 배송기간이 훨씬 짧다.

그래서 주문율은 국내 위탁판매가 해외구매대행보다 월등히 높다.

 

국내 위탁판매의 단점은

1. 경쟁률이 높다.

해외구매대행보다 국내 위탁 판매자들이 더 많다 보니까 경쟁률이 높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말이 안 통하는 해외 판매자한테 물건 떼서 파는 것보다 국내가 소통이 더 쉬우니 그럴 것이다.

2. 마진율이 적다.

해외구매대행보다는 마진폭이 적다는 점이 단점이다.

아무래도 국내 도매업 측도 거치고 하다 보면 유통을 많이 거치게 되는 거니까 중간에 떼가는 수수료가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외구매대행과 국내 위탁판매에 대해 비교를 해봤다.

 

이것 역시 어느 것이 더 좋은 판매 방식이다 정할 수는 없다. 사실 2개 다 하시는 분들도 많다.

그러니깐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2가지 판매 방식 다 해보시고 좀 더 본인에게 맞는 걸 하시면 된다.

 

항상 얘기하지만 이렇게 공부만 하시고 실행을 안 하시면

지식만 쌓이고, 여러분의 통장에는 돈이 쌓이지 않습니다.

 


유튜브도 합니다.

봐주시면 감사. 안봐주셔도 이거 글 읽었으니 감사

 

https://www.youtube.com/@bestwaytorich

 

부자가 되는 방식

돈버는 법에 대해서 열심히 연구하고 공유해보겠습니다.

www.youtube.com

 

제가 들어보고 추천하는 돈버는법 온라인 강의는 잘 나가는 서 과장이란 분의 강의입니다.

https://mrseo-coach.com/seo/46/

 

서과장 코칭

누적 수강생 5,000명 + “구매대행” 혼자 하시기 힘드셨나요? 초보자를 위한 구매대행 A-Z 를 전부 담았습니다.

mrseo-coach.com

 

"위에 URL 링크로  결제 시 소정의 제휴 수수료를 받습니다. "

그런데 꼭 제 링크로 안 해도 되니, 그냥 저분 강의는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